본문 바로가기

YeolChoong NFT

네이버 묻은 M2E 슈퍼워크란?

반응형

슈퍼워크 WL 이벤트 확인 하기 : https://bit.ly/3xHqZ9l

슈퍼워크 NFT 에어드랍(일정 확인) : https://bit.ly/3zPhoQv\

슈퍼워크 차별점 : https://bit.ly/3biMNkn

홈페이지 : https://superwalk.io/

안녕하세요 열충입니다. 파트너사가 어마어마 하죠, 네이버 입니다 아래는 주요 파트너사 입니다

네이버 그리고 크림 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신발 리셀 업체입니다 어떤 그림을 그릴지 너무 기대가 되는 부분이있네요

 

--> 슈퍼워크 미디엄 발췌

최근 발생하고 있는 크립토 시장의 이슈는 글로벌 러닝 앱의 표준이 되고자 하는 슈퍼워크의 비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저희는 언제나 그랬듯이 슈퍼워크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크립토 프로젝트의 사례를 지속적으로 참고하여 보다 정교하게 설계된 생태계 경제를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X2E 류를 직접 접해보신 분들 중 -혹은 X2E 프로젝트의 토큰 가격 추이를 보신 분들 중- X2E 경제 시스템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의문을 느끼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슈퍼워크 팀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며, 저희는 프로젝트 빌딩 시작부터 지속 가능한 X2E 생태계 구축에 대한 고민을 해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어느 경제 생태계가 지속되려면 해당 생태계가 창출하는 가치가 반드시 해당 생태계에서 유출되는 가치보다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행위’에 대해서 ‘토큰’을 지급받는 X2E 모델은 사실 ‘일’을 하고 ‘보수’를 지급받는 근로 시스템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정 비즈니스가 창출하는(벌어들이는) 돈 이상을 해당 비즈니스의 임직원에게 지급할 수는 없습니다. 사전에 투자 받은 돈으로 일정 기간 월급을 지급할 수 있다 하더라도, 이는 지속 가능하지 않은 비즈니스 입니다.

슈퍼워크의 차별성

슈퍼워크가 도입하려 하는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저희가 파악한 기존 X2E의 문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 생태계 참여자가 보상으로 받아가는 토큰의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2. 전략적인 요소가 부족하고, 기대 보상이 참여자의 투입 금액에 따라 결정되는 Pay to Earn 형태가 주를 이룹니다.
  3. 유틸리티 토큰의 발행 수단으로 활용되는 NFT의 공급을 통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생태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NFT를 보유해야 하는 진입장벽이 존재합니다.
  5. 뚜렷한 비즈니스 모델이 없고, 생태계가 창출하는 가치가 빈약합니다.

 

반응형